사소한 블로그

반응형

제가 최근에 가장 재밌고 가슴뛰게 보았던 예능 프로그램은 M-net에서 방영했던 스트릿댄스 우먼 파이터입니다. 누가 추천한 프로그램도 아니었는데, 우연히 TV 채널을 돌리다 중간 부분을 보고 무엇에 홀린 듯 모두 다 찾아보기 시작했죠. 아쉽게도 너무나 짧게 방송하고 종영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비슷한 내용의 예능 프로그램이 많고, 새롭게 다가오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넷플릭스 드라마 위주로 보며 지냈습니다. 그런 점에서 스트릿 댄스 우먼 파이터는 모두에게 의미있는 방송 프로그램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지금 종영된 스트릿 댄스 우먼 파이터는 전국 각지에 스트릿 댄스 열풍을 일으켰고, 우리 K 댄서들의 힘과 앞으로 댄서를 꿈꾸는 꿈나무들의 긍지를 이끌어 낸 프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우리가 보아오던 무대의 가장 중앙은 늘 인기 아이돌들이 자리하고있고, 댄서들은 그 뒤에 위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게 연예인들을 백업하며 좋은 무대를 만들기 위해 땀흘리며 노력했던 댄서들의 실력은 저의 상상 그 이상이었습니다.

스트릿 댄스 우먼 파이터, 스우파


멋진 댄서들을 보여 개개인의 매력에 제가 퐁당 빠져있었습니다. 거의 방송과 함께 한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크루 리더들의 매력이 각기 달라서 디즈니에 나오는 공주들 같다고 이야기 했는데 저또한 그 표현에 공감했습니다.

박재범의 '몸매'라는 곡의 안무를 추었던 댄서가 허니제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몸매 무대를 다시보는데 그제서야 허니제이만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허니제이가 저렇게 대단한 크루원들과 멋진 실력을 갖추고 있는 댄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결국 허니제이가 속한 홀리뱅이 경쟁에서 1등을 했습니다. 청하는 라치카라는 댄서크루들과 무대를 가장 많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라치카하면 뽐, 뽐하면 라치카'라는 말이 너무나 어울리는 묘사라 생각했습니다. 라치카의 리더 가비가 스스로 하는 말인데도 밉지가 않을만큼 라치카는 뽐이 있는 댄서들이었습니다. 카이 옆에서 예쁜 외모로 주목받은 댄서 노제는 정말 연예인 뺨치게 예뻤습니다. 이미 놀면뭐하니에서 빨간머리 댄서로 눈에 익었던 아이키는 크루원들을 살뜰히 챙기는 멋있는 사람이었습니다. 다른 크루원들까지 반하게 하는 멋이 있는 리더습니다. 프라우드먼의 모니카와 립제이라는 댄서는 존재감만으로도 멋지고, 포스가 흘러넘친다는 것이 저런 사람들을 두고 하는 말이구나 생각했습니다. 코카앤버터의 리헤이는 겉모습은 그 중 제일 쎄보이고 인정사정 없을 것 같은데, 계속 방송을 지켜보다보니 가장 여린 사람이 틀림없다 생각했고, YGX의 리정이라는 댄서는 자존심이 굉장히 쎈 사람이어서 스스로를 끊임없이 다그치며 혹독하게 해왔겠구나, 그래서 일찍이 저 험한 곳에서 성공할 수 있었겠다 생각했습니다.

스트릿 댄스 우먼 파이터 10회를 진심으로 함께해 온 저는 크루와 리더 이름들을 줄줄 나열할 수 있을만큼 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그들의 자신감과 열정, 한길을 꿋꿋하게 걸어온 이들이 얼마나 멋진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크루원들이 마스터가 되어 참여하는 스트릿 댄스 걸스 파이터도 의심없이 정주행하기 시작했습니다. 10대 여고생들의 댄스실력을 보고 입을 다물수가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1-2회 방영된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는 실력으로 살아남은 소녀 크루들이 마스터 팀을 선택하고 경쟁을 이러가는 내용입니다.

1화에서는 각각의 소녀 크루들이 전국에서 선발되어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고등학생들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압도적이었습니다. 30대 중반을 넘어서면서 학생들의 순수함과 열정이 부러우면서도 예뻐보였거든요. 학생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크루는 훅과 라치카였습니다. 그리고 프라우드먼, YGX가 많았고, 홀리뱅, 웨이비, 코카앤버터 순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소녀 크루들 중에는 아마존과 턴즈가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아마존과 턴즈는 이미 십대들의 댄스 수준을 넘어서서 성인들과 겨뤄도 될 만큼의 실력이 아니었나 생각이듭니다. 춤을 잘 알지 못하는 제가 보아도 실력자들은 눈에 띄고, 누가 마스터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을지 맞춰보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