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블로그

반응형

고요의 바다 저는 참 재밌게 정주행했습니다.

 

12월24일 시즌1, 총 8회가 오픈되었고 이틀만에 정주행했습니다. 소재가 참신했어요. 지금껏 어떤 영화에서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바이러스와 감염된 자들의 증상, 그리고 이 위험한 바이러스가 지구를 구해 낼 열쇠가 된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지루하다는 분들은 어떤 점에서 그랬을까요 ? 철저한 과학적 고증이 되었다면 완성도가 더 높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그렇지만 ... 재미없다고요 ? 놉 !!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결말, 줄거리 요약 !!!(완전 핵심만)

 

고요의 바다를 구성하는 키워드는 입니다.

 

지구는 물 부족으로 더 이상 바다를 볼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물을 차등 배급 받아야 합니다. 어른들은 이따금 비를 맞는 행복한 꿈을 꿉니다. 지구가  황폐화 된 후 태어난 아이들은 수영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물 부족과 오염으로 영유아들의 생존률이 매우 낮고, 생존한다고 하더라도 장애를 갖습니다. 공유의 딸은 기적적으로 5살까지 살아있지만 다리에 장애를 가지고 병상에 누워있습니다. 당장 최상급 물을 줘야 상태가 호전 될 것 이라고 합니다.

 

국민들은 물을 등급별로 배급받는 것에 저항하며 시위합니다. 등급이 높은 시민은 깨끗한 물을 마십니다. 영화에서는  커피나 쥬스를 내어 줄 법한 상황에서 깨끗한 물을 권하는 생소한 모습이 종종 등장합니다. 이처럼 '고요의 바다' 극중에서 물은 아주 중요합니다. 

 

주인공들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간 곳은 5년전 폐쇄된 발해기지입니다. 그 곳에서 초저온으로 보관되어 있는 샘플 캡슐을 가져가야하는 임무를 받습니다. 임무는 받았지만, 샘플 캡슐에 들어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저 발해기지는 5년 전 방사능 유출로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고, 이것 때문에 폐쇄되었다고 전해들은 것이 전부입니다. 

발해기지에 도착해보니 대원들이 알고 있는 사실과는 다릅니다. 방사능 수치도 정상이고 수습되지 않은 시신들은 전부 익사체의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그리고 온전히 보관된 샘플 캡슐에는 뜻밖에도 물이 들어있습니다. 이 물은 바이러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감염되면 몸 속 장기내에서 폭발적으로 물을 증식시켜 숙주를 즉사 시킵니다. 발해기지에서는 이 같은 물을 연구하고 있었던 곳입니다.

 

지구에서는 달의 물(월수)의 속성을 이용해 세상을 구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를 독점해 이윤을 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불완전한 월수의 속성때문에 발해기지에서는 연구를 지속해왔습니다. 남아있는 데이터에는 복제인간을 이용한 월수 실험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수 많은 복제 인간이 기지에서 실험 당하다 죽었고, 마지막 복제인간 루나는 월수에 적응해 변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발해기지가 폐쇄된 이후에도 홀로 살아가다 공유와 배두나, 나머지 대원들을 만납니다. 

 

월수를 지구로 가져오기위한 임무를 수행하는 것은 대원들뿐만 아닙니다. 또 다른 기업들이 월수와 월수의 열쇠가 될 수 있는 루나를 노리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 위험한 월수를 이용해 지구에서 막대한 이익을 취하고자 합니다.

 

이번 시즌 1에서는 대원들이 발해기지에서 발해기지 폐쇄 비밀에 대해 밝히고 루나073과 함께 탈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https://manmul100.com/entry/%EB%84%B7%ED%94%8C%EB%A6%AD%EC%8A%A4-%EC%8B%A0%EC%9E%91-%EA%B3%A0%EC%9A%94%EC%9D%98-%EB%B0%94%EB%8B%A4-%ED%9B%84%EA%B8%B0-12%ED%99%94-%EC%A4%84%EA%B1%B0%EB%A6%AC-1

 

넷플릭스 신작, 고요의 바다 후기, 1~2화 줄거리

드디어 고대하던 공유, 배두나 주연의 넷플릭스 신작 고요의 바다가 개봉했습니다. 어떤 내용일지 기대가 컷던 드라마인데요.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개봉했습니다. 시즌 1은 총 8편의 이야

manmul100.com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상세줄거리

 

3화부터는 본격적으로 샘플에 담겨있는 물에 대한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3번 저장고를 혼자 수색하러 들어갔던 부조종사가 샘플을 들고나오다 갑자기 알수없는 생명체에 목이 졸려 사망합니다. 그리고 기지 안에 남아있던 시체 가까이에 다가갔다가 물이 눈에 튀었던 대원의 건강상태가 급격히 나빠지면서 엄청난 물을 토해내다 결국 사망합니다.  팀닥터와 배두나는 죽은 대원을 부검하고 부검결과 몸에서 급격히 불어난 물 때문에 사망한 것으로 밝혀집니다. 채취된 혈액에서 의문의 물이 분리되는데 물분자가 일반적인 물 분자와는 다른 모습을 띄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대원들은 폐쇄되어 버려진 이 곳 발해기지가 월수(달의 물)을 연구하던 곳이며, 달의 물은 살아있는 생명의 혈액과 닿으면 끝없이 불어나는 특성을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지구는 지금 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고 이 월수를 통제 할 수 있다면, 인류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임무가 바로 월수를 초저온 캡슐에 넣어 지구로 운반하는 것이었습니다. 

 

발해기지에서 일어난 사건을 더 정확히 알아내기 위해 공유와 배두나는 데이터 스토리지로 향합니다. 데이터 저장소에서 지하로 향하는 작은 문틈을 통해 식물이 있는 방을 찾아내게 되고 그 곳에서 여러개의 월수 샘플을 확보합니다. 그러나 빠르게 뛰어다니는 괴생명체가 대원들을 공격하며 달아났고, 어둠속에서 살펴본 괴생명체의 모습은 어린아이의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대원들 중 엔지니어로 자진합류한 이준은 다른 누군가와 교신을 하며 샘플을 확보했음을 알립니다. 그리고 RX에서 '월수 샘플을 본 목격자는 모두 사살하고 샘플을 가지고 홀로 탈출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배신자 = 이준) 그리고 대원들을 한명씩 사살하기 위한 작전을 세웁니다. 

 

어린괴생명체(Luna)는 대원들의 총에 맞아 부상을 입고도 뛰어다니며 모두를 위협합니다. 그런 난동속에서 월수 캡슐이 깨져 루나의 몸에 쏟아지고, 괴로워하며 몸을 비틀다 다친 상처들이 모두 회복되며 일어나는데 이 모습을 대원들이 모두 목격하게 됩니다. 대원들이 말렸지만 배두나는 뛰어 도망가는 루나를 포기하지 않고 쫓아갑니다. 그리고 루나를 뒤쫓다 죽은 언니가 생활했던 방까지 도착하게 되고, 그동안 연구해오던 자료를 모두 보게 됩니다. 발해기지에서는 복제 인간(루나)을 만들어 월수 연구를 지속해왔고 그 연구기간동안 많은 복제인간들이 죽는 모습을 영상을 통해 확인합니다. 마지막에 살아남은 루나 073은 월수 테스트에 변이를 통해 살아남은 것이었습니다. 

 

발해기지는 환기시스템 오작동으로 인해 월수가 모든 곳으로 유출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배두나가 감염되어 쓰러지지만 루나와 처음 만났을때 손등을 깨물림으로서 항체가 생성되어 죽지 않고 깨어나게 됩니다. 함께 감염된 이준은 기지내에서 죽게 되고 살아남은 팀닥터와 배두나 그리고 공유가 루나와 월수샘플과 함께 구조선으로 향합니다. 결국 공유마저 탈출을 돕다 함께 가지 못하게 되는데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