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블로그

반응형

주방 반셀프 인테리어 진행 전 주방 사진

주방 반셀프 인테리어 

 

동판교 봇들마을 4단지 순정 주방 모습입니다. 인테리어 전 상태에요.

 

10년전 유행했던 인테리어를 짐작할 수 있게하네요.  (짙은 체리색 문) 저희가 만들고자 하는 집 인테리어 컨셉은 우드앤 화이트 + 녹색 식물이었어요. 현재 이사오고 2년간 인테리어 컨셉에 맞게 살아가고 있어요. 유행과 저희 부부의 스타일을 충분히 고려해서 결정한 컨셉이라 전혀 질리지 않고 있습니다.

 

주방 인테리어 방향 잡기

저희 부부가 원하는 인테리어의 방향을 정했어요. 

 

1. 상부장 셀프철거 

2. 싱크대 뼈대 유지하고 리모델링(숨고 앱 이용)

3. 주방 타일은 타일 전문가에게 의뢰(숨고 앱 이용)

4. 조명과 스위치는 셀프 교체

5. LG 식기세척기 + 가스레인지(인덕션X) 설치

6. 후드는 직접 고르고 설치전문기사 부름.. 

 

 

싱크대는 아직 충분히 사용해도 되는 상태라는 생각이 들어 저희집 컨셉에 맞게 리모델링하고 셀프로 할 수 있는 부분은 비용절감을 위해 직접하기로 했습니다. 

 

 

상부장 셀프 철거하기

 

주방 셀프 인테리어, 상부장 셀프 철거

 

 

전동 드릴을 이용해서 하나씩 떼어냈어요. 남편이 한부분씩 해체하면 제가 옆에서 받아주고 도와주는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수납장은 어려움 없이 떼어냈고, 후드는 생각보다 무겁고 기름때가 심해서 버퍼링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주방 수납장, 후드 셀프 철거

 

주방 후드는 보이는 것보다 훨씬 무거워서 둘이서 낑낑대며 떼어냈어요. 후드만 잘 떼어내면 그래도 큰 어려움 없이 수납장을 철거 할 수 있습니다.

 

철거된 수납장과 후드 폐기 하기

 

인테리어를 셀프로 진행하다보면 폐기물 처리를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업체에 맡기면 쓰레기 처리는 알아서 정리해주니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인데요. 비용절감을 위해 손수 하다보니 대형 폐기물의 무게와 쓰레기가 만만치 않았어요. 폐기물을 옮길 수 있는 캐리어가 있으면 편리합니다.  

 

비용절감하려고 폐기물 버리다가 다쳐서 병원비가 더 나오면 안되겠죠 ? 

 

 

폐기물을 내놓을 땐 폐기물 처리 비용을 미리 납부하고 완납스티커를 붙여야 합니다. 지역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폐기물 처리비용을 온라인에서 납부하고 스티커를 인쇄할 수 있어요. (후드 처리비용은 2000원 정도.. 금액이 문제라기보다는 무게가 문제지요)

 

 

후드 셀프 제거, 주방 인테리어 

 

 

주방 인테리어 시작의 가장 첫 단계로 상부장과 후드를 셀프로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대형폐기물을 셀프로 처리했구요. 싱크대 리모델링 전 주방 타일을 교체했습니다. 숨고에서 화장실 리모델링을 진행하던차에 현관 타일과 주방타일을 저렴하게 진행했어요. 레트로 느낌이 나면서 약간 목욕탕 같지만.. 깔끔하고 감성적이라 요즘 많이 사용하는 디자인의 타일입니다. 

 

상부장을 철거하면서 싱크대 대리석을 잠깐 딛고 올라갔다가 대리석에 금이 갔어요. 튼튼해 보이더라도 절대 대리석은 밟고 올라가시면 안됩니다. 계획에 없던 대리석 교체까지 함께 진행되었어요. 

 

 

상부장 셀프 철거, 주방 인테리어

 

도배하기 전 모습이라 너저분하지만 싱크대 리모델링과 상부장 셀프철거 타일 시공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10년 사용된 싱크대에 우드 시트지로 색상을 바꿨고, 대리석과 수전, 보울, 가스레인지를 교체했습니다.

사이즈가 큰 주방이라 통으로 교체할 경우 기본 5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숨고앱에서 사장님을 만나 만족스럽게 진행했던 인테리어 ! 

 

 

이후 후드 달기, 주방등 달기, 스위치 교체를 진행했어요.  다음 글에 정보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