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블로그

반응형

2-3살까지는 엄마 아빠와 가정에서 충분히 복닥거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 ?

어린이집에는 면역력 약한 아이들이 한 공간에 모여지내는 거라 감기나 기타 잔병치레가 늘어난다고 들었다.

아이가 아프면 아이도 고생, 부모도 고생.. 아픈 아이를 보는 마음이 얼마나 불편한지...

 

교육적인 활동을 조금 덜 하더라도 충분히 집에서 보내고 어린이집을 가볼까 하다 아뿔사 국공립은 대기가 워낙 길다고 하니 미리 신청해두자 해서 어린이집 대기 신청을 해두게 되었다.

 

어린이집 대기 신청 방법 

 

솔직히 어린이집 방문해서 서류 작성하는 것이라 생각했다. 지인들 어린이집 보낼때 관심갖고 물어 본 적이 없어서 학생때 학원 다니던 것 처럼 신청하면 되는 줄 알았던 세상에서 한발짝 동떨어진 엄마. 최근 우리집 주면 민간 어린이집은 대기가 거의 없다고 해서 국공립 어린이집 대기 신청만 미리 해둘까 한다. 

 

 

어린이집 대기신청 사이트 :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다. 

어린이집 대기 신청을 위한 입소대기 아동등록시 보호자의 공인인증서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인증서도 준비한다.

 

국공립어린이집 대기신청방법

 

 

어린이집 대기신청 전 입소대기 아동의 인적사항을 먼저 등록하고 진행해야 한다. 큰카테고리  [어린이집]에서 [입소대기]를 누른 후 [입소대기아동등록]을 누른다. 그리고 [아동등록]을 눌러 진행핸다. 아동의 인적사항을 항목에 맞게 작성하고나면 마지막에 [입소순위선택] 항목에서 해당하는 박스에 체크한다. 보호자 실명인증 후 자동연계되는 항목이 있고, 그외 부모가 직접 선택해야하는 항목도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 입소순위선택

 

우리는 [부모가 모두 취업중인 영유가]로 맞벌이 가구에만 해당되어 해당박스를 선택했고 입소순위점수가 200점이다. 

 

 

어린이집 입소순위 맞벌이 가구 확인사항

아동의 부와 모가 모두 일, 취업을 하거나 구직 중인 가구의 자녀가 해당 된다.
- 취업의 기준 : 주 15시간 또는 월 60시간 이상의 근로가 해당 됨
- 한부모 가구인 경우 부 또는 모가 취업 중이거나 취업 활동을 하는 경우에 자격이 인정 됨
- 휴직자(육아휴직 포함)의 경우 맞벌이 자격 인정 됨,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경우.
- 무급으로 종사하는 가족의 경우 취업으로 인정되지 않음.
- 대학생도 맞벌이로 인정되나 휴학 중인 경우는 제외 됨.
- 아르바이트 하는 경우도 필요서류를 제출 할 수 있는 경우 취업으로 인정 됨.

 

 

어린이집 입소대기 순위 선정 제출서류

재직증명서
근로계약서
기타 재직증명가능 서류
이 중 필수 1가지
고용보험개별사업장피보험자격내역서
직장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자가입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고용,임금확인서 3개월 이상 이체내역
소득금액증명원
기타소득증명가능서류
이 중 필수 1가지

 

 

입소대기 아동등록을 완료하면 대기 아동에 딸이 뜨게 된다. 입소순위는 맞벌이 가구로 1순위, 200점을 부여받았지만 대기신청을 15개월에 한터라... 복직하는 시기에 잘 입소하게 될 지 의문이다. 민간 어린이집, 가정 어린이집을 포함해서 3곳을 대기신청 할 수 있다. 국공립 입소전까지 민간 어린이집에 다니면서 대기를 하고 있어도 된다.

 

 

국공립 어린이집 입소대기 아동등록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절차는 아래 표와 같다.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절차

 

 

지금까지 절차대로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후 순서가 되면 어린이집에서 보호자에게 확정 연락을 한다고 한다. 이후 입소관련 서류 일체를 제출하고 등원을 하게 된다. 영유아 보육료는 어린이집 입소할때 주민센터에 따로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그때 놓치지 않도록 하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